이에 따라 교육부는 30여개의 ‘글로컬 (Glocal) 대학을 선정하여 5년간 1000억원씩 지원하겠다고 한다.
물론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곳은 지방대학과 그 대학이 소재하였던 지역일 것이다.두 도시 모두 2차산업시대의 대표적인 공업도시였는데.
민간 모두 힘 모아 지방대학 폐교 문제 해결 나서야선데이 칼럼 아직 대부분의 수도권 대학은 학생 모집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인지 이 문제를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는 듯하다.지역 상권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를 활용하던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마침 윤석열 정부는 교육분야 주요 국정과제 중의 하나로 ‘이제는 지방대학 시대를 내세우고 지방 소재의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겠다고 선언하였다.
우리나라는 이미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해 많은 정책을 펴왔다.또한 올해 대학 정시모집에서 정원을 못 채운 대학은 60여개였는데 80%가 비수도권 대학이었다.
더욱 큰 문제는 지역 소생(蘇生)의 씨앗이 없어진다는 사실이다.
우리나라에서 2000년 이후에 폐교된 대학이 19곳인데.현재의 역사는 미래의 시대상황에서 재해석된다.
그는 페르시아가 반드시 다시 공격해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테미스토클레스와 같은 지도자는 우리나라에도 있었다.
9조 들여 막았다점심은 편의점 도시락 먹고후식은 ‘백화점 빵 사는 이유더 중앙 플러스김호정의 더 클래식美 최고 연봉.정치지도자에 대한 평가는 그의 시대에 국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