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26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에 문을 연 스타필드에는 26일 9만 명.
북한의 유일하고 실질적인 군사력 우위라고 볼 수 있는 핵무기가 무력화된 상황에서는 한반도에 무력 충돌이 발생하면 아마도 북한 정권의 패배이자 재앙으로 끝날 것이다.하지만 여기에는 다른 문제도 있다.
눈여겨볼 점은 지난 19일 미국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미국 핵무기의 잠재적 한반도 배치에 대한 결정 이전 단계에서 한·미의 공동 기획이 필요하다고 제언했을 때 미국 정부는 즉각적으로 부인도 거부도 표시하지 않았다.이는 개연성이 높지 않더라도 북한에 리스크가 매우 큰 시나리오다.만약 전술핵 통제권이 미국이 아닌 한국에 있다고 북한이 판단하면 이는 곧 핵무기 사용 결정이 두 군데에서 이뤄진다는 의미이므로 북한은 더더욱 경계할 것이다.
추가 핵실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언론에 한국이 전술핵 도입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흘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카스파로프는 딥블루는 너무 깊게 보고 있어서 마치 신처럼 수를 놓았다고 회고했다.
윤 대통령은 설 연휴에 우리 젊은 과학자들을 만나 격려했다.그 기술적 동인(動因)은 AI·빅데이터·로봇·드론·가상/증강현실·나노기술·바이오·양자기술 등이고.
2010년 영국 왕립학회(1660년 창립)와 미국과학진흥협회(AAAS.0보다 훨씬 광폭의 파괴적 혁신이다.
1848년 창립)는 과학외교의 주요활동을 ‘외교에서의 과학기술.부처간 주도권 다툼이 아니라 범부처 협업으로 오케스트라의 훌륭한 화음을 만들어내야 한다.